Gomdori

카카오, 이모티콘 월정액 상품 ‘이모티콘 플러스’ 출시 본문

정보

카카오, 이모티콘 월정액 상품 ‘이모티콘 플러스’ 출시

Ghomdori 2021. 1. 13. 17:05

 

- 월 3,900원으로 이모티콘 무제한 사용…1개월간 무료 이용 혜택 제공

- 감정/상황 별 키워드에 따른 분류 제공, 자동 추천으로 손쉽게 이모티콘 사용 가능

- ‘톡서랍 플러스’도 월 990원에 100G용량으로 정식 출시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정기구독 상품이 나왔다.

1. 먼저 밑 이모티콘 플러스에 들어가주세요

my.kakao.com/product/EMOTICON001/

 

이모티콘 플러스

모든 감정을 무제한으로, 이모티콘 플러스

my.kakao.com

 

그러면 이와 같은 창이 뜰거에요

 

매 월 3900원으로

모든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니ㄷㄷ

엄청나네요

이모티콘 하나에 2500원인걸 생각하면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실 저는 이 자동추천 기능

이모티콘 플러스의 최대 장점이 아닐까싶어요

늘 상황에 맞는 이모티콘을 찾으려

매 번 고민하던 것들을 생각했을 때

플러스는 알아서 추천해준다니

정말 편할거 같아요ㅎㅎ

 

자동 추천 뿐 아니라

기본적으로 종류별로 정리되어있어

언제든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다는게

참 편해진 듯 하네요

 

 

유의사항도 혹시 모르니

꼭 한 번씩 읽어보세요!

2. 여기서 '이모티콘 플러스 체험하기'

클릭하면

 

이렇게 로그인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저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을 눌러

쉽고 간편하게 로그인했어요!

 

3. 그렇게 신청화면으로 넘어가서

가격과 한 달 무료를 한 번더 확인하고

동의를 체크하면

 

4. 결제방법으로 넘어가게 되요!

여기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페이로 했어요ㅎㅎ

 

5. 그리고 한 번 더 동의!

 

6. 결제 수단을 등록을 위해

다음 버튼을 누르니

저는 지문인증이 떠서

꾹! 눌러주었답니다~

 

그러면 구독완료!

이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 삭제링크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럼 실제 사용하는 것도

확인해볼까요~?!

●실제 사용샷●

 

네 평소와 같이 채팅창에서

이모티콘을 눌렀더니

이렇게 뜨네요~

기존 이모티콘도 잘 보존되있고

플러스용 이모티콘 모음을 통해

각 상황에 맞는 종류별로 구분되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카카오가 월정액으로 이모티콘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는 오픈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3,900원(정상가 4,900원)으로 상품 가격을 할인하고, 정기구독자 대상으로 한달 간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는 감정과 상황에 맞춰 약 15만 개 이상의 이모트(메시지 단위의 개별 이모티콘)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최대 5개까지 종류를 바꿔가며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모티콘 단품(24종 기준 2,500원)을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풍부하고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해 이용자들의 활용도 및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독자는 자동 추천을 통해 이모티콘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대화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이모티콘이 추천되고, 대화의 맥락에 맞는 이모티콘을 골라 보내는 식이다. 이와 함께, ‘고마워’, ‘미안해’, ‘뭐해?’, ‘바빠’, ‘졸려’ 등 자주 사용되는 감정, 상황 별 키워드로 이모티콘을 정리해서 보여줘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상품 구독을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카카오톡 지갑’을 만든 뒤, 정기 구독을 신청하면 된다. 기존의 단품 판매는 그대로 유지된다.

 

한편, 지난 1년간 베타서비스를 진행해온 ‘톡서랍 플러스’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기존에는 카카오톡 대화 내역만 백업할 수 있었지만, 톡서랍 플러스를 이용하면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 연락처 등 각 채팅방에 흩어져 있는 디지털 자산들을 한 곳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자동 백업이 가능해 휴대폰 분실, 고장 등 피치못할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톡서랍 플러스는 월 990원에 100G의 용량을 제공한다.

 

 

 

Comments